전체메뉴

일송뉴스Healing

HOME > Healing

[신기한 유미테라피 DIY건강법 ] 뼈의 균형이 깨지면 질병이 유발된다. 2

기사승인 : 2019-04-10 14:36 기자 : 김심철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판다고 했다. 몸이 건강한 사람들은 건강에 별 관심이 없다. 당연한 이치이다. 그런데 몸이 아프면 어린 사람도 건강이란 화두에 귀가 쫑긋하게 된다. 어린 시절의 작은 사고는 나의 온 몸의 균형을 깨뜨렸고 그 결과 나는 항상 힘이 없고 아팠고 점점 자연치유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5살 때 다치고 결국 성인이 되고서도 늦게야 건강의 문제가 근육과 관련이 되었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만난 괄사의 세계는 내 병을 내가 고칠 수가 있다는 신세계로 이끌었다.

(자료) 괄사요법은 오래된 민간요법으로 중국에서 뿐 아니라 여러나라에서 활용되고 있다.

다양한 괄사요법을 경험하다

괄사에 매료된 나는 한국에 사회복지사 시험과목에 괄사를 포함시킨 국순려씨를 포함하여 괄사의 본고장인 중국에 괄사요법 책을 펴낸 국제괄사협회 정규범 회장을 비롯한 여러 괄사 전문가들과 교류하면서 공부하고 나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괄사의 효과를 검증하였다.

젊지만 기수련 등으로 능력이 탁월한 청월스님의 ‘무통괄사’도 경험해 보았고,  다양한 괄사의 방식과 이론 속에서 나에게 적합하고 가장 합리적인 괄사 방식을 찾아나갔다. 괄사의 장점 중 가장 놀라운 것은 스스로 내 몸의 문제를 파악하고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인데, 특히 중풍 전조증상이 왔을 때 목과 머리를 긁어주기만 해도 급할 불을 끌 수 있다는 점이다.

자연요법도 현대의학의 치료법만큼 주의해야 한다

다양한 자연치유법으로 남편의 오랜 질병을 고치려 노력하면서 현대의학만큼 잘못된 자연치유법을 맹신했다가는 얼마나 위험한 지를 깨닫게 되었다. 결국 내가 먹고 마시고 마음먹고 생활하던 습관들이 나의 질병의 대부분을 만든 것이기에 내 스스로가 먹거리부터 바꾸고 생활을 바꿔나가는 실천만이 나의 질병을 근본적으로 고친다는 것을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자연치유법이나 현대의학의 치료법들은 결국 보조요법으로 활용되어야 하고 평소 예방차원에서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셀 수 없이 많은 자연치유법 중에 가장 비침습적인 방법을 찾아라

세상에는 정말 많은 자연요법이 존재한다. 자료를 보면 질병을 고치는 자연요법 중에 기도와 굿까지 포함되어있다. 마음의 위안으로도 질병이 치유되기에 수긍이 가는 대목이다. 수없이 많은 치유법 중에 가장 으뜸이 내가 가장 접근하기 쉽고 돈이 크게 들지 않으면서 통증과 부작용이 가장 적고 손쉽게 누구라도 할 수 있는 요법이다.

좋은 물을 마시고, 전통 발효식품을 먹고, 바른 먹거리를 소식하며 적당한 스트레칭과 운동을 하며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길이 누구라도 할 수 있고 으뜸이 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몸이 틀어져있으면 아무리 좋은 물을 마시고 발효음식을 열심히 먹고 운동하고 명상을 한다고 해도 틀어진 근육은 다시 돌아오기 힘들다. 그래서 틀어진 근육으로 인한 문제를 바로잡는 적당한 근육치료요법이 반드시 필요하다.

 

(자료사진) 창원 시니어센타에서 요양보호사, 물리치료사들에게 실시된 자석괄사 교육 

 

자석괄사는 가장 비침습적이고 누구라도 가능한 자가 치료법이다

그 중에서 자석괄사는 틀어진 근육사이에 숨어있는 피로물질을 손쉽게 배출시켜 근육이 정상의 위치로 돌아가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자석괄사는 사용하는 자석만 구입하면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고 거의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자석의 자력으로 끌어당기기 때문에, 다른 어떤 괄사요법보다 통증이 적다.

또한 별도의 혈자리나 경락의 흐름을 알지 못해도 자석이 닿으면 문제가 있는 부위에 통증이 느껴지기 때문에, 스스로 문제가 있는 부위를 치료할 수 있게 도와준다. 자석괄사로 피부로 올라온 검붉은 멍을 보고 놀라는 사람도 있는데, 이 멍은 이미 몸에서 사용이 불가능하게 된 노폐물로 림프 속에 떠다니거나 근육사이에 피로물질로 오랫동안 숨어있던 것들이 올라온 것이다.

이것도 다 버려지지 않고 몸에서 재활용이 가능한 성분은 비장과 다른 여러 장기로 들어가 재사용되고 일부만 대장과 신장에서 소변과 대변을 통해 버려지게 된다. 그래서 가장 비소모적인 치유법의 하나이다. 이렇게 자석괄사를 통해 림프가 청소되고 근육의 엉김과 틀어짐이 개선되면서 인체는 균형을 찾아가게 된다.

자석괄사를 통해 개선이 가능한 질병들

자석괄사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그 중에서 근육 사이에 림프 속 노폐물을 제거하여 틀어진 근육을 제자리로 가게 하는 효능이 어떤 자연요법이나 현대적 치료법보다 월등하다. 수술이나 시술처럼 칼이나 화학요법이 아닌 자연의 자력을 활용하여 손쉽게 하는 치료법으로 이렇게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는 것이 놀라울 뿐이다.

오십견이나 테니스 엘보를 포함하여 다양한 관절의 통증과 척추측만과 목 디스크와 허리 디스크처럼 근육으로 인해 뼈와 디스크에 발생한 문제는 놀랍게 개선된다. 긴장되고 틀어졌던 근육이 편안하게 이완되고 제자리로 가면 디스크의 문제와 뼈의 문제는 저절로 개선된다.

(자료사진) 세계 최초로 개발된 자석괄사 도구 "천사봉"

미래의료의 트랜드는 전자요법이며, 예방의학이고, 스스로 치료하는 자병자치이다.

 

인체 다리미 ‘자석괄사’ 치매국가책임제의 대안이다

나는 자석괄사를 “인체 다리미”라고 부른다. 다림질처럼 놀랍게 틀어진 문제들이 개선되는 것을 임상으로 보면서 자석괄사를 젊은층에 보급한다면 척추측만과 거북이목으로 일찍부터 몸의 틀어진 청소년들을 위한 최고의 자연요법이 될 것이다.

또한, 목과 척추와  머리의 자석괄사는 뇌로 가는 혈액순환을 도와서 시니어층의 치매와 중풍의 발병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가정에서 본인과 가족에 의해 미리 예방하고 조기 치료할 수 있는 치매국가책임제의 방편이 될 것이라 믿는다.

학교에서부터 전통 장류를 만들고 바른 먹거리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바른 먹거리와 함께 스스로 치료할 수 있는 ‘자병자치 프로그램’을 가르친다면 이미 다가온 장수시대가 재앙이 아닌 축복이 될 것이라 믿는다.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webmaster@iadi.or.kr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