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News

HOME > News

미주·유럽·동남아 선판매…해외서도 '남자친구' 신드롬 부나

기사승인 : 2018-12-14 22:59 기자 : 일송재단 국제개발원

tvN 수목드라마 '남자친구'가 방송 시작과 함께 수목드라마 1위로 등극, 국내 안방극장을 사로잡은 가운데 미주 및 유럽, 아시아 지역 선판매 소식이 전해져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tvN드라마 '남자친구'에 출연하는 배우 박보검과 송혜교 [tvN 제공]


'남자친구'는 tvN 역대 드라마 중 단2회 만에 10%(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넘어서는 것은 물론, 첫방송 이후 매회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수목드라마 최강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배우 송혜교-박보검이 선보이는 감성 멜로에 감각적인 영상미, 배우들의 몰입도와 높은 연기력이 박신우 감독의 연출과 만나 시너지를 내며 작품성과 화제성에서 호평을 이끌어 낸 '남자친구'는 국내서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다.

더불어 '남자친구(영문 타이틀 'Encounter')'는 미주 및 유럽, 아시아 지역 100개국 이상의 나라에 선판매 되는 성과를 이뤄 그 인기가 해외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 tvN 드라마 '남자친구'가 100개국 이상에 선판매되는 성과를 이뤘다. [tvN 제공]


미주 및 유럽 99개국을 커버하는 OTT인 Viki(미국, 캐나다, 브라질, 칠레, 멕시코, 영국, 프랑스, 독일, 벨기에, 스페인 등)를 비롯해 동남아 최대 OTT인 PCCW의 Viu(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NOW TV(홍콩 지상파), Starhub(싱가폴 지상파), 8tv(말레이시아 지상파), BBTV Ch3(태국 지상파), ABS-CBN(필리핀 지상파), HTV2(베트남 유료TV), FOX(대만 케이블), iQiyi(대만 OTT), tvN Asia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케이블)까지 전세계 100개국이 넘는 지역의 지상파, 케이블, OTT에 방영권이 팔렸다. 아울러, 일본 내 한류 전문채널 Mnet Japan에서도 2019년 3월 첫방송이 확정됐다. Viu, NOW TV, Viki, iQiyi 등에서는 국내 방송 후 24시간 이내에 현지 방영이 되어, 국내의 열기를 해외에서도 바로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서장호 CJ ENM 글로벌콘텐츠 사업국장은 "한류 스타 송혜교-박보검 주연에 박신우 감독의 입증된 연출력이 더해지며 방송 전부터 많은 파트너사의 러브콜을 받았다. 국내에서의 화제와 인기가 해외에서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tvN '남자친구'는 한번도 자신이 선택한 삶을 살아보지 못한 수현과 자유롭고 맑은 영혼 진혁의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된 설레는 감성멜로 드라마로 매주 수,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UPI뉴스 / 장한별 기자 star1@upinews.kr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