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News

HOME > News

노정렬 그는 누구? 서울대 출신 개그맨→공무원 된 사연

기사승인 : 2018-11-27 10:51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1대 100'에 노정렬이 출연한다. 서울대 출신 개그맨 노정렬이 행정고시 합격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 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 [KBS2 '1대 100' 제공]

 

최근 녹화가 진행된 KBS2 퀴즈프로그램 '1대 100'에 개그맨 노정렬이 출연, 남다른 에피소드를 털어놓는다.

이날  녹화에서 '1대 100' MC는 "행정고시를 우연히 봤다가 얼떨결에 붙었다고?"라고 질문했다. 이에 노정렬은 "제가 신문방송학과 출신인데 행정고시 1차 과목과 언론고시 1차가 비슷한 점이 많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래서 시험 삼아 봤는데 얼떨결에 합격했고 다음 해 2, 3차 모두 합격해서 1년 반 만에 공무원이 됐다"고 대답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남다른 두뇌와 천재성을 입증한 것. 특히 노정렬은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익히 알려진 바 있다.

이에 MC가 "한 번에 합격한 건데 하루에 얼마나 공부하신 건가?"라고 질문했다. 그러자 노정렬은 "24시간 중에 19시간 정도 했다. 저는 머리가 아주 좋은 편은 아니라서 노력파인 것 같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여 모두를 한 번 더 놀라게 했다. 

 

한편 노정렬이 풀어놓은 에피소드는 오는 27일 오후 '1대 100' 본 방송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UPI뉴스 / 박주연 기자 pjy@upinews.kr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