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News

HOME > News

중국 개혁개방 40주년 기념 사진전 개최

기사승인 : 2018-12-17 15:58 기자 : 일송재단 국제개발원

중국 개혁개방 40주년을 기념해 국회 의원회관에서 '40년, 잊지 못할 순간'을 주제로 한 중국 개혁개방 40주년 사진전이 열린다.  

 

▲ 중국 개혁개방 40주년 사진전 [한중문화우호협회 제공]

(사)한중문화우호협회(회장 취환)와 설훈 국회의원·중국산동출판 그룹이 공동주최하고, 주한중국국대사관과 (사)일대일로연구원이 후원하는 이번 사진전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열린다.

앞서 18일 오후 2시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3층 제3로비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취환(曲欢) 한중문화우호협회 회장과 설훈 의원, 추궈홍(邱国洪) 주한 중국대사, 왕츠중(王次忠) 산동출판그룹유한공사 사장, 최재천 일대일로연구원 이사장, 그리고 다수의 여야 국회의원과 내빈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에 전시되는 사진에는 근대 중국 역사에서 가장 큰 사회변혁의 한 장으로 기록된 1978년 12월 중국 개혁개방 선언 당시부터 40년이 지난 2018년 현재까지 중국의 경제, 사회, 문화, 생활 등 각 분야에서의 발전상과 변화해온 모습이 담겨 있다.

이 사진들은 중국산동출판그룹에서 출판한 〈40년, 400개의 잊을 수 없는 순간〉에 수록된 400점의 사진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작품 60점을 엄선한 것이다. 전시회에서는 사진작품 외에도 TV모니터를 통해 더 많은 사진들을 영상으로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한중문화우호협회 관계자는 “사진전을 통해 한중 양국간 우호 교류를 증진시키고 중국에 대한 한국 대중들의 이해를 증진하고자 한다”며 “40년의 세월을 10년 단위로 구분해 전시하고 간단한 설명을 추가함으로써 중국의 개혁개방과 발전과정에 대해 낯선 사람이라도 그 발전 양상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고 말했다.

 

UPI뉴스 / 임혜련 기자 ihr@upinews.kr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