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News

HOME > News

구례군, 청소년 흡연 예방 뮤지컬 공연

기사승인 : 2019-09-24 16:07 기자 : 임현진 (ilsong132@naver.com)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 950명을 대상으로 각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흡연 예방 뮤지컬을 공연한다고 밝혔다.

(사진=구례군청 제공)

이번 공연은 흡연 시작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어 학령기부터 흡연의 유해성과 금연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학생들이 선호하는 춤과 노래 등 학생들의 참여가 어우러진 뮤지컬 공연을 통해 집중도를 높이고 흥미롭게 내용을 전달해 금연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갖게 하는 데 중점을 뒀다.

뮤지컬 공연은 술, 담배 사건에 휩쓸린 개성 강한 4명의 아이들이 선생님의 지휘 아래 금연 홍보 다큐멘터리를 만들게 되면서 시작된다.

폐암 진단을 받은 선생님이 쓰러지고 촬영은 중단되는데 선생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아이들이 다시 뭉쳐 촬영을 재개한다는 내용이다.

학교는 학생의 흡연이 시작될 수도 있고 치료될 수도 있는 중요한 장소이므로 학생들이 보다 건강하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는 데 주제와 의미가 있다.

공연 후에는 전교생이 금연선포식을 통해 금연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흡연 예방 트릭아트를 설치해 학생들이 직접 사진을 찍어 SNS에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공연으로 청소년 흡연 예방의 계기 마련과 인식 향상으로 청소년 흡연을 예방하고 건강 역량을 강화해 청소년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