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생물다양성과 생태계가 함께하는 자연치유를 위한 업무협약

(사)생물다양성협회, (사)자연치유관광포럼와 업무협약 맺어

기사승인 : 2018-02-13 16:31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지난 1월 12일 서울 서대문구 바비엔2호텔 대회의실에서는 사단법인 자연치유관광포럼(이사장 김근하)과 사단법인 생물다양성한국협회(이사장 이유미)간의 「생물다양성과 생태계가 함께하는 자연치유를 위한 업무협약(MOU)」 행사가 있었다.  
(사)생물다양성 한국협회는 유엔 생물다양성협약이 인정한 공식 단체로서 현재 한국 국회 산하에 등록된 사단법인이고, (사)자연치유관광포럼은 자연치유에 관광을 융합해 자연치유 요소를 통한 건강 증진과 관광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는 문화관광체육부 산하 사단법인이다.

두 단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엔생물다양성협약에 입각한 전통지식에 의한 자연치유 생활문화를 자연생태의 보전을 바탕으로 실현하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관련된 정부정책 및 법률 입안 등에 대하여 전문기관으로서 융합적 대안 제시 및 접점을 통해 새로운 관광 한류를 만들어가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생물다양성협약에 입각한 생태관광과 자연치유관광을 융합한 힐링사업, 생물다양성과 자연생태계 보존 및 자연치유 생활양식 전문가 양성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협약하였다.

향후 생물다양성 보전을 통한 경제가치 창출과 우리 생활문화 속의 자연치유와 관광을 결합을 추구하는 두 단체의 복합적이고 유용한 업무협약 결과를 기대해 본다.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webmaster@iadi.or.kr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