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남양주市 '2012 슬로푸드축제' 성황리 폐막

기사승인 : 2012-10-01 21:40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경기도 남양주市(시장 이석우)는 지난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남양주市 유기농테마파크에서는 좋은 먹거리의 대명사인 슬로푸드를 주제로 “2012 슬로푸드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개최되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관람객 약 2만 여명이 방문하는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1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5일 슬로푸드 전국요리경연대회, 슬로푸드 맛있는 음악회, 16일 청소년 슬로푸드 요리경연대회 등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진행되어 참여 관람객들로부터 성공적이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어린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프로그램이 많아 행사장을 찾은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무료로 진행 된 두부만들기, 고추장만들기 등은 실제 생활에서 만들어 볼 기회가 많지 않아 사전예약 및 현장접수를 통해 기회를 얻는 관람객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슬로푸드 전국요리경연대회 수상작품 시식회에는 수백명의 관람객들이 몰려들어 장사진을 이뤘다. 
이번 슬로푸드대회에는 전국 슬로시티와 좋은 먹거리를 생산하고자 노력하는 생산자부스, 특히 남양주 내부의 생산업체 등이 다양하게 참가하여 각 지역의 특산품과 대표제품을 판매했다. 
남양주시는 2009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슬로푸드팀을 신설하고 슬로푸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맛있는 음악과 맛있는 음식이 함께 한 2012 슬로푸드대회는 내년도 2013 슬로푸드 국제대회 유치활동을 벌이고 있는 남양주시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며 앞으로 슬로라이프를 선도하는 도시가 되는데 큰 힘이 될 전망이다.

 

 

 
 
   
 

 

 

 

 

 

 

 

김신근 기자  pli0046@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