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Food

HOME > Food

요리인재의 산실 2012한국음식관광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 2012-05-01 15:14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2012년 4월 12일부터 15일까지 양재동 aT센터 2층 전시장에서 2012한국음식관광박람회가 개최되었다. 한국음식의 관광자원화와 세계화를 위해 시작된 한국음식관광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사단법인 한국음식관광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였다. 개최 13주년을 맞이하는 2012한국음식관광박람회는 “자랑스러운 옛 음식을 바탕으로 현대와 세계화의 정신에 따라 나라와 인류 사회에 이바지할 음식과 조리인재를 발굴하고 교육하는 교육의 장이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교류와 소통의 축제”이다.

 

   
 
4일간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전시, 경연, 체험 등의 행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는 약 1800여명의 훌륭한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는 대회로 그 규모나 수준이 국내 최고라 할 수 있는 전통 있는 대회로 자리매김 하였다.

 

전시분야는 전통식품, 향토식품, 식품관련기기 등과 서울 음식 홍보관이 준비되어 관람객들에게 보는 즐거움과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또한 무대에서 시간별로 펼쳐지는 명인과 기능장들의 한국음식 시연과 시식체험은 음식을 사랑하는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선사하였다.

이번 박람회의 묘미는 무엇보다도 경연대회였었는데, 크게 8개 부문, 세부종목 50여 분야에 출전한 음식들의 경합은 가히 예술의 경지라 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10개의 단체팀 더운요리 경연은 3코스의 음식을 만원에 직접 체험, 심사위원처럼 음미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