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Art

HOME > Art

파리 루이비통 쇼에 '태극기 패션' 등장

기사승인 : 2019-01-21 18:17 기자 : 일송재단 국제개발원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진행한 패션쇼에서 태극기가 포함된 의상이 등장했다.  

 

▲ 지난 17일(현지시간) 파리서 열린 루이비통 패션쇼서 태극기가 포함된 패션이 공개됐다. [버질 아블로 인스타그램 캡처]

지난 17일(현지시간) 루이비통은 프랑스 파리 튈르리 정원서 2019 F/W 남성복 패션쇼를 개최했다.  

 

이번 패션쇼는 지난해 3월 루이비통 남성복 총괄 디자이너로 임명된 버질 아블로의 두 번째 루이비통 패션쇼로 시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 지난 17일(현지시간) 파리서 열린 루이비통 패션쇼는 마이클 잭슨을 오마주했다. [버질 아블로 인스타그램 캡처]

 

이날 쇼는 마이클 잭슨에 대한 오마주였다. 앞서 루이비통은 마이클 잭슨의 서명이 들어간 보석 장식 장갑을 패션쇼 초대장으로 배포한 바  있다. 현장에서는 그가 즐겨 착용했던 장갑과 서명이 적힌 셔츠와 스웨터 등이 등장했다.

 

▲ 루이비통은 '플래그피케이션'(Flagfication)'이란 작업을 통해 여러 국기를 사용해 다양한 문화 간의 소통을 강조했다. [루이비통 인스타그램 캡처]

쇼는 일명 '만국기 패션'이 등장하면서 절정에 달했다. 태극기를 비롯한 전 세계 국기가 트렌치코트, 스카프, 가방 등에 사용됐는데, 그 모습이 지구촌의 화합과 다양성을 기렸던 마이클 잭슨의 노래 'We Are the World'를 연상케 했다.
 

루이비통은 "이번 작업은 '플래그피케이션'(Flagfication)'으로, 다양한 국가와 사회를 상징하는 국기를 사용함으로써 인종·국가를 넘어선 통합과 소통을 의도한 작업"이라고 밝혔다. 

 

한국을 포함한 프랑스, 독일, 가나, 영국, 이탈리아, 네덜란드, 미국 등 컬렉션에 사용된 만국기는 버질 아블로가 이끄는 디자인 스튜디오 팀원들의 국적을 나타낸다고 한다.  

 

버질 아블로는 루이비통의 첫 번째 흑인 디렉터다. 세계적으로 성공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오프 화이트'를 만든 주인공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패션업계에서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았던 인물이다.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