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제5회 한사랑농촌문화상 시상식

기사승인 : 2010-05-01 15:47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 김용복 설립자
(재)한사랑농촌문화재단(설립자 김용복)에서 지난 4월 20일 저녁 6시 건국대 새천년관 우곡국제회의장에서 제5회 한사랑농촌문화상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한사랑농촌문화상은 2006년부터 매년 농업과 농촌 발전에 기여한 숨은 참일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이들을 격려하고 귀감으로 삼아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우리의 생명산업인 농업에 작은 희망의 불씨를 피지는 동시에 재산의 사회 환원을 한 단계 높은 차원에서 실현해 나가기 위해 제정되었다. 강정일 이사장은 “이 자리에 계신 제5회 수상자들도 전국 각지의 농촌사회 구석구석에서 묵묵히 자기가 해야 할 일에 전념하면서 보다 살기 좋은 우리 농촌사회와 희망찬 농업을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고 있는 진정한 지역의 일꾼들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한사랑농촌문화상 수상자는 총4명으로 농업경영부문에 김광명 꽃밭농장 대표, 농촌지도봉사상에 임형국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지도사, 특별상에 조명숙 여명학교 교감과 가네다이끼꼬 외국인 며느리가 수상했다.
 

   
▲ (재)용복장학회 김창현 이사장이 대학생들에게 특별장학금을 수여했다.
   
▲ 농촌지도봉사상에 임형국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담당(좌), 농업경영상에 김광명 꽃밭농장 대표(우)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