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김극기 신임원장 이취임식

해외농업기지구축에 눈 돌려야

기사승인 : 2010-03-01 13:35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재)국제농업개발원 김극기 신임원장 이취임식
- 지난 1월 28일, 박진환 박사 신간 발표회와 함께 성대하게 개최 -

   
 

재단법인 국제농업개발원은 지난 1월 28일 서울 서초동 외교센터에서 김극기 신임원장 이취임식 및 박진환 박사 신간 발표회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기택 민주평통수석부의장, 이계익 前교통부장관, 김주호 前농림부장관, 김성훈 前농림부장관, 김동태 前농림부장관, 김정남 前청와대교육문화사회수석, 황민영 前농어업특위위원장 등 300여명의 내외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거행되었다.

창립22주년을 맞이한 국제농업개발원은 해외농업개발 용역업무와 더불어 월간 상업농경영을 통해 선진농업기술을 국내 소개함으로써 농업인은 물론 일반 독자들이 농업과 세계를 보는 안목을 넓히는데 커다란 역할을 해왔다.
 
   
 
김극기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좁은 국토와 높은 인구밀도를 가진 우리 대한민국이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농업자원을 효율적 활용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 해외 농업기지 구축에 눈을 돌려야 하는데,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 능동적 대처를 위해 국제농업개발원은 글로벌 농업의 추진, 우리 식품의 세계화, 한국 농업기술의 해외진출, 지역경제의 활성화, 통일대비 우리의 먹을 거리 확보에 중점을 두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국제농업개발원 전임 원장 이병화 연구소장의 이임사
   
▲ 한국 농업경제학의 泰斗인 박진환 박사는 신간 「동북아시아의 경제발전과 농가소득 증대문제」 발간과 이에 대한 강연을 통해 식지 않는 학구열과 후배들에게 귀감을 보였다.

 

 

 

 

 

 

 

 

 

 

 

 

 

 

 

 

 

 

 
▲ 축하케익 커팅에 앞서 기념 촬영하는 윤식 前의원, 김동태 前장관, 박의근 국제농업개발원 명예이사장, 박진환 박사, 김극기 원장, 이병화 소장 (좌측부터)
 
   
▲ 이날 행사에는 이계익 前교통부장관, 김동태 前농림부장관, 이기택 민주평통수석부의장, 김주호 前농림부장관(좌측 두번째부터) 등 정관계 고위인사가 참여해서 자리를 빛내주었다.
 
   
▲ 김영삼 前대통령, 박근혜 한나라당의원, 김형오 국회의장, 정정길 대통령비서실장, 장태평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이낙연 국회농림수산식품위원장 등 각계를 대표하는 60여분이 국제농업개발원 원장 이취임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축하화환을 보내주었다.

 

   
▲ 식후 행사로는 가수 서육남氏가 연해주 주제가를 불러 참석 내빈의 흥을 돋구었고, 최승희 선생의 수제자인 서인숙氏는 전통무용 공연으로 한국 전통무용의 아름다움을 선보였다.
   
▲ 가수 서육남氏가 연해주 주제가를 불러 참석 내빈의 흥을 돋구었다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