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2012 진주국제농업박람회

기사승인 : 2012-12-01 10:05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지난 7일 우리 농업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2012진주국제농업박람회가 개막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진주국제농업박람회는 첨단 농기자재와 종자신기술을 비롯해 친환경 농법 등 농축산업의 다양한 미래 콘텐츠를 제시하는 국내 유일의 산업전시회다. ‘농업은 생명산업입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보다 다양해진 전시품목과 참가 국가뿐만 아니라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각종 컨퍼런스 및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맞춤형 1:1 수출상담회 등 실용적인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다.
농업은 생명과학이라는 주제에 맞게 미생물, 유전자 연구와 같은 바이오 분야가 새롭게 선보였으며, 축산과 임업도 전시품목으로 추가되어 지난해보다 볼거리가 풍성하였다.

개막식에는 이창희 진주시장을 비롯한 관내 유관기관장과 네팔 까만 씨안 라마 대사, 산, 학. 연 관계자는 물론 두바이, 프랑스, 아랍등지의 해외 바이어들이 참석하였으며, 이시장은 “새로운 농업정보의 습득이라는 차원에서 생산업체와 소비자, 참여기업 모두가 수혜자가 될 수 있는 장이 형성돼야 한다”고 이날 개회사를 통해 밝혔다.

2012진주국제농업박람회는 전시와 함께 다양한 체험과 판매도 펼쳐졌으며, 행사장에는 진주국화 작품전시회와 토종농산물 종자 박람회, 그리고 경남축산사랑 한마음대회도 함께 펼쳐져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하는 종합박람회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