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Biome

HOME > Biome

2012 생명산업과학기술대전

기사승인 : 2012-10-01 22:03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지난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울 양제동 aT센터에서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는 ‘2012 생명산업과학기술대전’이 열렸다. 동식물자원부터 식품 및 생태?시스템, 농식품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생명산업에 관련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아우르는 자리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분야의 여러 제품과 기술의 전시를 비롯해 전문 학술행사, 과학 퍼포먼스와 레크레이션 등 수준 높은 부대행사를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특히 희귀곤충이나 관상어, 반려동물 등 다양한 동식물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인 ‘자연 체험관’과 친환경 소재인 콩을 활용해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한 녹색건강놀이터 ‘콩이랑 아이랑’ 등은 많은 참관객들이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2012 생명산업과학기술대전’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관람 및 체험 위주의 전시를 넘어 전문적인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보강했다는 점이다. 농수산업을 비롯해 식품 제조, 기술 및 인프라 등 농수산식품 분야의 생명산업 과학기술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이 대거 참여하여, 바이어와 업체 담당자간의 비즈니스매칭도 현장에서 가능하게 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생명산업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그 성장과 발전을 인정받고 있는 만큼 ‘2012 생명산업과학기술대전’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며, “생명산업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모든 경험과 첨단 트렌드 및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관심을 가졌다”고 전했다.
 

   
 
   
 

 

 

 

 

 

박정현 기자  205tk@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