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Food

HOME > Food

2013 대한민국 식품대전’ 성황리에 마쳐

기사승인 : 2013-06-01 09:45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한국식품산업협회, 그리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우리나라 대표 식품 박람회 ‘2013 대한민국 식품대전(KFS 2013)’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지난 5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고양 킨텍스 제2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K-Food, 세상과의 소통’을 주제로 우리의 삶과 가장 밀접한 식품 산업 트렌드와 국내 식품산업의 세계 시장 진출 가능성을 진단하는 장을 마련했다. 
특히 상생과 동반성장으로 식품산업의 창조경제를 선도해나갈 우리 식품이 만드는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와 다채로운 문화, 학술 행사를 선보였다. 
KFS 2013에서는 항상 우리와 함께 흘러운 식품산업을 표현하는 ‘흐를 류(流)를 주제로 ‘흐르다(자연식품관)’, ‘전하다(전통식품관)’, ‘퍼지다(문화식품관)’, ‘구하다(비전식품관)’라는 테마를 담아 4개의 존(zone)으로 구성되는 주제관을 볼 수 있었다. 
올해에는 특히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함께 만들어가는 ‘동반성장관’을 통해 식품산업에서 나아가야 할 상생의 길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우리 술 대축제, 아시아 식품 포럼, 식품산업 전망분석 컨퍼런스, 식품산업 채용박람회, 수출상담회를 동시에 개최하고, 외국인 유학생, 어린이, 소외계층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였다. 
KFS 2013 추진단 염대규 단장은 “이번 KFS 2013은 전통의 지혜로운 어제를 새롭게 재해석하고, 6차 산업이 견인한 식품 산업의 창조적 오늘과 내일을 담았다”며, “문화와 IT기술 등 우리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최신 트렌드와 식품산업이 함께 형성한 ‘컨버젼스 식품산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신근 기자  pli0046@hanmail.net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