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Healing

HOME > Healing

3지 4지 발가락 - 지간신경총

기사승인 : 2019-04-10 15:05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나는 세 번째와 네 번째 발가락의 통증과 발가락 사이의 통증(지간신경종)으로 오랫동안 시달렸다. 그 때문에 이 부위와 증상과의 무슨 연관이 있는 지에 관심을 갖았는데, 나만이 겪는 고통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겪는 고통이었다.

원인과 함께 자석셀프건강법으로 스스로 치료가 가능하다는 희망을 이야기할 수 있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 수많은 질병과 원인을 안다고 해도 해답이 없다면 얼마나 답답한 일일까?

지간신경종

발가락 사이가 아픈  “지간신경종(morton`s neuroma)”
세 번째와 네 번째 발가락 사이에 통증이나 이상이 오는 것을 닥터 Morton이 처음 발견하여 morton`s neuroma(지간신경종)이라고 부른다. 실제로는 종양이 아니고 신경 주위가 섬유화된 것이다.

발가락 사이가 먹먹하고 찌릿찌릿한 감각이상이나 아픈데, 하이힐을 신거나 볼이 좁은 신을 오래신어 중족골 사이가 좁아져서 신경과 인대에 문제가 온 것이다. 이 부위가 다른 부위에 비해 비좁아 이런 현상이 더 자주 발생하는데, 다른 부위에 통증과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치료방법으로 발가락 교정기와 수기치료, 테이핑과 패드를 사용하거나 스테로이드 주사 치료가 있는데, 효과가 미미하거나 주사의 경우 부작용이 우려된다. 발의 문제를 패드나 깔창을 깔아 해결하려고 한다면 가장 위험한 방법이다. 발가락과 발바닥이 스스로 운동을 하는 것을 방해하면서 당장은 편하고 통증이 줄어들더라도 더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폭이 넓고 굽이 낮은 구두를 신으면서 이 부위를 천사봉으로 관리하면 반드시 호전된다. 나는 형편없이 휘어진 내 발가락을 스스로 치료한 장본인이다. 허리와 목 디스크로 고생하다가 자연치유법인  자석건강법으로 내 발가락 기형을 고치고 허리통증에서 해방되었으며, 발가락에 자주 쥐가 나던 것도 사라졌다.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발가락에서 시작하여 발바닥, 발등과 발목의 치료가 선행되어야 한다.

망치 발가락(Hammer toe)
망치 발가락은 뼈가 사진에서처럼 볼이 좁고 굽이 높은 구두로 인해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다. 나의 경우엔 거의 모든 발가락이 망치 발가락으로 아코디언처럼 변형이 되어 있었다.

걸을 때 발가락이 꼼지락거리는 힘이 장기에 혈액을 다시 보내게 되는데, 휘어버린 발가락은 제 역할을 하지 못해 항상 힘이 없었다. 발가락이 꼼지락거리지 못하니 발바닥에 힘이 너무 실리니 당연히 빨리 피곤할 수밖에 없다.

미국의 자료에 따르면 60대 연령의 절반이상이 발의 통증을 호소한다고 한다. 결국 정도의 차이일 뿐 많은 사람들이 발가락의 변형으로 인한 고통과 질병을 앓고 있다고 봐야 한다. 이쁜 신발을 선호하는 선진국일수록 심할 것이다.

구부러진 발가락을 펴주는 신기한 자석건강법 유미테라피 천사봉관리법 
이런 망치 발가락이 천사봉으로 펴진다면 믿을 수 있을까? 하지만 실제로 천사봉으로 문지르는 것으로 나는 내 발가락을 다리미질하듯 폈고, 조만간 몇 차례 더 하면 완전히 펴서 정상으로 만들 것이다. 시간이 좀 필요할 뿐이다. 이런 효능으로 나는 천사봉을 ‘인체의 다리미’라고 부른다.

물론 폭이 넓고 굽이 낮으며, 충분하게 발가락이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신으로 교체하는 것은 기본이다. 아무리 치료해도 신발이 바뀌지 않으면 다시 문제가 생기게 될 것이다. 건강을 잃었다면 발부터 챙겨라.

세 번째와 네 번째 발가락이 휜 경우

세번째와 네 번째 발가락의 반사구와 적용사례
셋째 발가락의 반사구는 눈, 네 번째는 귀이다. 눈은 간과 관련된 장기로 피곤하면 눈에도 문제가 생긴다. 귀는 소리를 듣는 동시에 평형감각을 관장한다. 셋째 발가락의 문제는 쉽게 피곤하게 만들고, 네 번째 발가락의 문제는 심혈관의 문제와 평형감각의 문제와 귀의 이상, 비장기능의 장애로 차멀미와 간기능 이상을 초래할 수 있다. 또한 담경에 속하여 결단력이 부족하게 되고, 피부에 윤기가 사라지며 기미가 쉽게 생긴다.

나의 발가락 셀프관리 경험담
실제로 나는 가는귀가 먹었으며, 이명이 있었고, 차멀미가 심했으며, 어지러웠다. 피부도 칙칙하고 주근깨도 많아 항상 피부미인이 부러웠다. 담석으로 고생했고, 40대부터 시력이 많이 떨어졌다.

발가락을 원상으로 회복하는 데는 변형이 심한만큼 통증이 심하고 시간이 걸리지만, 반드시 가능한 일이니 노력하면 가능하다. 망가진 시간에 비하면 감사하게 빨리 치유된다. 발가락 모습이 회복되면서 발가락에 힘이 강해지고, 점차 관련된 장기에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점점 건강을 회복하고 있다.

예전에는 조금만 활동해도 피곤해서 정상적인 활동을 하지 못했지만, 이제는 다르다. 나이가 60이 가까워졌지만 피부는 점점 깨끗해지고, 건강을 회복하면서 더 열심히 활동해도 빨리 지치지 않으니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

발가락 천사봉 유미테라피가 중요한 이유
발가락이 작고 높고 불편한 신발에 의해 틀어지면, 발가락에서 시작되는 근육이 발목을 비틀리고 다리로 올라가 엉덩이, 허리까지 문제를 야기한
다. 그래서 발가락을 원래 모양대로 되돌리는 것은 건강관리의 첫 번째 과제다. 발가락의 모양과 크기, 눌러서 통증을 보면 질병을 대부분 파악된다.

천사봉 유미테라피 창안 이전과 이후 달라진 점
유미테라피를 창안하기 전에는 오래전부터 내려온 일반 괄사를 했는데, 고통이 극심했다. 림프손상으로 회복도 오래 걸렸고, 또한 깊은 곳의 문제는 해결되지 못했다. 그런데 천사봉 유미테라피를 창안하여 하나씩 방법을 개발하고 셀프자석건강법의 효능을 알게 되면서 더 빨리, 덜 고통스럽게, 더 다양한 효능을 얻게 된다.

천사봉 유미테라피라는 신세계를 만나고 연구하고 임상하면서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해 글을 연재하며 나는 더 없이 행복하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건강을 지키고 노화를 지연시키며, 질병을 치유할 수 있다는 것은 우주가 우리에게 준 크나큰 선물이다.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webmaster@iadi.or.kr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