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Healing

HOME > Healing

척추 바로 알기는 건강의 시작

기사승인 : 2021-03-26 11:43

 이유미     (사)생물다양성한국협회 이사장 / 바른몸관리지도사 양성

                세계최초 근막셀프 관리법 유미테라피 창시

 

 

 

성인의 척추는 7개의 경추, 12개의 흉추, 5개의 요추와 천추와 미추(꼬리뼈)까지  26개의 뼈로 이뤄져있습니다.

이 척추가 바로 서야 뇌를 감싸고 있는 두개골도 바로 서게 되죠.

이 척추뼈는 경추,흉추, 요추의 모양도 조금씩 다릅니다.

요추는 받치는 힘을 강하게 하려고 원반이 넓고

경추로 올라가서는 뇌척수액의 통로가 더 넓어집니다 .

 

척추뼈를 보면 중앙에 공간이 있는데. 이 공간이 생명의 자리입니다. 바로 이 공간에 뇌척수액이 지나갑니다.

뇌척수액을 보호하는 막이 경막인데, 경막은 완전히 막혀있지 않고 각각의 척추 사이의 가지에서 장기로 연결되는 신경을 따라

'경막소매'라는 가지로 척추를 빠져나와 뇌척수액을 분사하여

뇌신경의 작용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경막소매는 신경을 따라 뇌척수액이 흘러가는 작은 샛길로

척추뼈와 척추뼈 사이의 완충작용을 하는 디스크가 제 구실을 못하거나 척추사이의 간격에 문제가 생기면

가뜩이나 좁은 경막소매 부위가 좁아지고 눌리면서 통증이 발생하고, 척추뼈 사이에 붙어있는 회전근과 척추를 서있게 지지해주는 다열근에도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아파서 척추를 똑바로 못세우거나 통증으로 인해 허리를 돌리기 어렵게 됩니다.

 

척추뼈 자체가 아닌 신경이 지나가는 좁은 길은 디스크파열만이 아닌 경막소매 눌림으로 인해 신경이 마비되거나 신경이 건드려져서 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될 뿐 아니라 경막소매를 통해 신경에 뇌척수액이 분사되면서 각각의 장기와 뇌와의 신호체계를 망가뜨리게 됩니다.

 

그래서 천사봉 유미테라피에서는 경막소매에 가해지는 회전근, 다열근의 관리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뼈의 문제는 뼈에 불균형한 압력을 가하게 되는 근육의 문제가 원인이고, 디스크파열도 당연히 주변 근육의 문제가 원인이죠.

요통은 삶의 질을 떨어뜨립니다. 더욱 심각한 문제도 일으키죠.

이번에 이봉주 선수의 질환도 실은 갑짜기 용을 써서 근육에 가해진 압력으로 발생한 문제입니다. 다양한 질환이 유발되죠.

척추수술, 디스크수술, 약물 복용없이  천사봉 유미테라피로 스스로 꾸준한 관리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으며, 가장 비침습적이며 빠른 효과적인 관리임에도 테라피 도구인 천사봉을 이용하여 스스로 문질러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척추마디 사이는 다양한 신경들이 지나는 통로이다) 

(교감신경, 부교감신경은 경막소매와 함께 척추공을 나와 각각의 장기로 연결되어있다)

(후신경은 감각자극을 척수신경을 통해 뇌로 전달하고

전신경은 뇌에서 반응을 지시하는 체계로 보면 된다)

 

이 뿐 아니라 각각의 장기도 경막소매의 막힘이나 장애는 장기의 질병도 일으키게 됩니다. 뇌와의 신호체계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은 문제의 시작이고 가장 큰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