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Healing

HOME > Healing

자기력과 기(氣)

기사승인 : 2019-04-14 19:38 기자 : 김심철

(자료)슈만 공명 주파수 그래프

자기력과 기()

 

이유미

 

자석 기억력 향상과 뇌질환 치료효과

자석으로 뇌를 자극하면 기억력 향상과 알츠하이머 등 뇌질환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이미 십여 년 전부터 연구결과로 밝혀지고 있다. 미국신경과학학회에서 쥐의 뇌 신경세포에 자석 자극을 가해 자석이 기억을 담당하는 신경세포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확인하고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쥐 실험을 통한 경두개 자기자극(TMS)의 결과 로 이미 인체에 적용하고 있는데, 줄기세포 성장에도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라고 한다.

 

뇌하수체는 중앙처리장치인 CPU

인간의 행동과 내분비계의 명령을 내리는 뇌를 컴퓨터라고 한다면, 뇌하수체는 중앙처리장치인 CPU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 모든 데이터를 처리하는 장치인 컴퓨터의 CPU와 같이 뇌하수체는 쉴 새 없이 일하고 처리할 데이터의 양이 많아서 항상 과열되기 쉽다. 그래서 열을 식혀주는 cooler인 부비동이 가까이 있다.

 

자기력의 영향을 받는 뇌 

뇌척수액이 가득 차 있는 간뇌는 송과체, 뇌하수체, 시상하부로 나눠지는데, 시상하부는 배고픔이나 갈증, 피로감, 체온변화를 감지하고, 뇌하수체는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받아 호르몬을 생산하는데 자기력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다. 간뇌에 가득 차 순환하는 뇌척수액의 파동은 자기력에 영향권에 있다.

 

송과체를 자석으로 자극하여 불면증 치료

송과체는 생식계와 생물학적 시계를 조절하는 기관으로 멜라토닌 생산에 관여한다. 정신수련의 경우 송과선에 영혼이 위치한다고도 하는데, 먼 곳을 날아다니는 철새들의 경우 낮의 길이가 달라지면 이주를 시작하며, 물고기의 회유 역시 생체자기와 관련되어 있다. 때문에 밤낮이 뒤바뀌거나 스트레스가 심하고 빛공해가 심각한 현대인들에게 불면증이 심각하다. 이런 경우 송과체 부위에 자기력이 작용하면 멜라토닌 분비에 관여하여 불면증이 해소된다.

 

부비동이 막혀 발생하는 질병들

뇌하수체를 식혀주지 못해 유발되는 질병들은 두통, 중이염이나 비염과 충농증, 편도선염, 안구건조증 등 매우 다양하다. 안면이나 두개골이 구조적으로 틀어져 부비동이 막히게 되면 간뇌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게 되고, 부비동에 의한 cooler역할도 못하며, 뇌호흡에 문제를 가져온다. 자석괄사로 틀어진 두개골과 얼굴을 관리하면 구조적 틀어짐도 해결하면서 자기력의 약화와 교란도 해결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는다.

 

모든 생명체는 생체전기에너지 바다에서 살다 에너지 무덤에서 사멸한다

식물이 태양빛을 가둬 사용하는 광합성으로 생존해가듯 모든 생명체는 전기 없이는 존재할 수 없다. 전기의 근원인 자기력은 생명의 근원으로 지구자기장 없는 세상은 상상할 수도 없다. 햇빛과 물과 공기는 인식되는데 반하여 자기력은 보이지 않아 평소에 인식을 하지 못하고 살고 있을 뿐이다.

 

심장은 자화기(磁化機)   

1963년 바울레와 맥피가 심장에서 발생하는 자기장을 측정한 이후, 2000년에 오슈만은 심장전류가 심장 자기장도 발생시킨다는 가정을 하게 되었다. 인간의 심장과 장기에서 만든 자기장은 무한한 공간으로 뻗어나가 주위의 생명체와 환경과 상호작용하며 사라지지 않고 약해질 뿐이다. 연구된 생체자기장으로 질환진단에 사용하기도 한다.

 

그러면서도 생체전기와 자기장의 중요한 생물학적 작용에 대하여는 현대의학과 과학이 매우 소극적이며 회의적이다. 상처 부위에서 발생하는 생체전기인 통증신호가 스스로에게 보내는 구조신호인 동시에 치유파동이라는 것도 밝혀졌는데, 현대의학에서 이야기하는 생체전기, 자기장은 결국 동양의학에서 기()라고 부르는 것과 동일한 것이다.

 

3가지 생명 에너지() ; 곡기, 공기, 전자기

1.곡기는 영양에너지로 음식을 통해 인체 내에서 상온 핵융합을 거쳐 분해 흡수되지만, 과식하고 흡수되기 힘든 몹쓸 것을 먹어 인간은 병든다.

2.공기는 숨통을 트는 에너지로 점차 오염되어 질병의 원인이 되고 있다. 공기 중 산소는 가장 강력한 자성 기체로 산소를 흡입하여, 세포들에게 생체자기장을 제공한다.

3.생체전기는 자기력과 관련된 에너지로 부어(Burr)에 의해 전기역학장이라고 명명되었는데, 태아가 수태되었을 때 엄마의 생체자기장에 공명되어 유전학적 기초가 된다고 믿었다. 중국에서는 부모로부터 얻은 이 원초 에너지를 부어가 언급한 전기역학장 대신 원기(元氣)로 명명한다는 것이 다를 뿐이다.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