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News

HOME > News

보성군, 불멸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 레프리카 체험전' 개최

기사승인 : 2019-09-25 16:23 기자 : 하윤희 (ilsong132@naver.com)

전남 보성군 백민미술관에서 오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1달간 '빈센트 반 고흐 레프리카 체험 展'이 열린다.

(사진=보성군청 제공)

이번 전시는 고흐가 10년 동안 남긴 879점의 회화 중 대표작품 70여 점을 선정하고 원작과 동일한 크기와 색채, 질감까지 살려 특수하게 제작한 레프리카를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원화의 감동을 그대로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하는 전시 기획으로 'Do Touch(작품을 만져 보세요!)'를 준비해 작품의 질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 관람객을 위해서는 내 손으로 만든 고흐의 방 매직 큐브를 가지고 작품들을 맞춰 보며 활동이 준비돼 있다.

이번 레프리카 전은 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 일환으로 실시된다.

또한 고흐의 작품 세계를 관람객들이 더 쉽게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고흐의 예술 활동을 5개의 섹션으로 나눠 시대별, 의미별로 작품을 전시해 한 눈에 고흐의 예술 세계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영혼의 화가', '태양의 화가', '불멸의 화가' 등 다양한 수식어로 불리는 반 고흐는 선명한 색채와 격렬한 붓 터치로 특유의 불꽃 같은 정열을 쏟아냈다.

살아생전 단 한 점의 작품만이 팔렸던 이 화가는 37년의 짧은 생애 동안 극심한 가난과 정신 질환에 시달리다 결국 권총 자살로 비극적인 삶을 마감한 불우의 천재 화가였으나 현대미술의 발전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며 지금까지도 전 세계인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레프리카'란 더욱 가까이 예술작품에 접근해 누구나 쉽게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전시를 목적으로 특수 제작한 고품질, 고품격의 복제 작품을 부르는 말이다.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립백민미술관(061-853-00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