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일송뉴스Healing

HOME > Healing

규소의 놀라운 효능과 천연 규산( SiO2 )의 비밀 - 세번째 이야기

기사승인 : 2018-01-09 16:14 기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한국 토양에는 규산(SiO2)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황토 속 실리콘(규소)은 우주 생명의 본질적 물질로 병든 물고기가 황톳물에서 되살아나고 황토에서 식물들은 지기를 많이 받아 농산물과 산야의 풀들까지 약이 되도록 해준다.
하지만 황토 속 규소는 알루미늄, 철, 납, 비소 등 중금속과 결합되어 예로부터 질병 치유를 위해서 '수비' 과정을 통해 황토 속 규산 성분을 활용하였지만 세균이나 중금속이 문제가 된다. 특이하게도 강원도 홍천의 약산샘물에는 중금속이 전혀 없이 산소만 결합되어있는 규산(SiO2)이 천연으로 4ppm의 많은 양이 함유되어 존재한다.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질병이 발생하지만 특히 생체로봇인 인체는 전기전자적 균형이 깨지면서 질병이 발생한다. 미량원소들은 인체의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요소로 특히 강력한 음이온인 규소는 각종 양이온을 끌어당기는 효과가 있는 중요한 미네랄이다.
규소는 게르마늄과 셀레늄과 함께 중요한 반도체 물질로 인체 내에서 이온 밸런스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데, 규소의 효능을 2차례에 걸쳐 구체적으로 살려보았는데, 혈액정화 작용과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며,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다이어트 효과에 숙취해소 효능도 있으며, 활성산소의 제거와 만성피로 개선 효과까지 있다.  또 어떤 효능이 있는 지 추가로 살펴보자.


규소의 효능

9. 자율신경의 조절
사람의 의지와 무관하게 스스로 움직이는 심장, 위장, 혈관, 소화액이나 호르몬의 분비 등 생명과 직결되는 활동을 관장하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이 자율신경계로 균형을 잃었을 때 나타나는 자율신경실조증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특별한 질병없이 아픈 시름시름 아프다거나 우울증, 두통, 현기증, 피로감, 불면증, 경련, 수족냉증, 이상 발한, 변비, 설사 등을 보이는 소위 "갱년기 장애" 등에 도움을 줍니다.

10. 골다공증의 개선
규소는 칼슘을 뼈로 운반하는 화물차역할을 하는데 칼슘만 섭취하는 것은 골다공증 개선에 별 효과가 없으며 오히려 규소가 칼슘보다 골밀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미국 미사츄세주 플레밍햄시의 오랜 연구로 밝혀졌습니다.

11. 알레르기의 완화
규소는 세포조직과 혈관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간의 결합조직을 강화하는 기능을 도와 유해물질을 처리하는 기관의 기능이 강화되어 아토피나 비염 등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과 함께 가려움증의 원인인 히스타민의 분비를 억제하여 알레르기 증상을 억제합니다. 비염 또는 감기로 재채기나 콧물이 나거나 목이 아플 때 콧속이나 목안에 스프레이를 하면 증상이 개선됩니다.

12. 소염 진통의 효과
규소는 인체의 모든 세포막을 형성하는 중요한 물질로 세포에 발생한 염증이나 상처를 강력한 세포 재생력으로 원상회복 시켜줍니다. 염증으로 괴사된 부위의 세포를 신속하게 재생시켜 당뇨병 합병증으로 인한 상처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13. 치주염의 완화
면역력이 떨어지면 입안의 세균이 증식하면서 잇몸이 붓고 치아가 들뜨고 구취까지 발생하는 치주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 때 규소는 치주염의 치료제로 사용됩니다.

14. 피부 노화의 개선
규소는 피부조직에 수분을 보관하며 콜라겐을 생성하여 주름을 방지하여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줍니다. 규소 이온이 수분과 영양분을 피부에 공급하는 ‘물 주머니’ 역할을 수행합니다. 최고급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는 ‘실라놀’성분은 실리카(규소)성분으로 아기 피부상태로 돌려준다면서 고가에 판매됩니다. 화장품에 규산이 함유되면 영양성분의 침투력이 증강되고 화장품의 천연방부제 역할을 하고 중금속이 중화됩니다. 또한 화장독에서 피부를 지켜주고 기미와 주근깨가 개선되고 여드름과 피부트러블을 개선시킵니다. 그래서 일본에서는 규소가 함유된 물을 미기수라고 하여 피부를 아름답게 하는 물이라 부릅니다.

15. 원적외선의 방출
규소는 강력한 원적외선을 방출하며 피부 깊숙히 침투하여 세포를 건강하게 만듭니다. 체질변화와 면역력 증강, 체온상승과 유지, 혈액순환의 촉진, 체내의 축적된 중금속이나 화학물질 배출, 유해전자파와 악취제거, 수질정화, 숙면을 돕고 수명연장, 통증완화, 성장촉진, 기력상승 등 다양한 효능을 보이게 됩니다.

16. 음이온의 방출
우주의 모든 만물은 음과 양의 조화로 균형을 유지합니다. 인체 내 음이온과 양이온의 균형을 잃어 음이온 : 양이온 = 4 : 5 정도면 질병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피할 수 없는 ‘합성식품첨가제, 활성산소, 스트레스, 오염된 공기 등은 거의 양이온을 띄고 있는데, 규소가 방출하는 음이온은 이 양이온들과 결합하여 중화되므로 건강을 되찾게 되고 오염된 공기도 정화됩니다. 암환자들이 산속에서 치유되는 이유 중 중요한 것이 양이온인 암세포가 산속 다량의 음이온에 의해 중화되기 때문입니다.. 음이온방출기, 지장수, 해양심층수, 토르말린, 황토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들의 주요 성분 대부분이 바로 규소입니다.

17. 안정적인 영양 공급
식품을 섭취하는 이유는 흡수하여 사용하기 위해서인데, 규소가 강력한 침투력으로 식품 속 영양분을 최대한 빼내어 세포에 흡수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무리 좋은 영양소를 먹더라도 흡수되지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지요. 그래서 규소의 역할은 중요합니다. 규소가 함유된 물로 약을 달이거나 음식을 조리하게 되면 재료 속 영양분을 충분히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18. 나트륨 농도의 저감
규소는 나트륨과 결합하여 규산나트륨을 만듭니다. 염화나트륨(Nacl)의 짠 맛을 중화시키고 나트륨의 활동을 축소시켜 나트륨의 농도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나트륨 함량 약60~80%의 천일염을 용광로에서 용융하는 과정에서 규소가 첨가되면 나트륨함량이 절반(36.7%) 정도로 감소됩니다. 죽염을 제조할 때 황토로 막는 공정이 바로 이런 나트륨 감소기능을 하게 됩니다. 한국 천일염보다 못한 프랑스의 '게랑드소금'이 세계 명품으로 인정 받는 이유는 나트륨 함량이 36%로 작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이나 찌개에 규소성분의 물을 사용하면 씁쓸한 짠맛이 부드러워집니다.

19. 애완동물의 관리
규소의 놀라운 살균력과 정화 작용은 애완견, 고양이, 조류 등의 동물의 관리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합니다. 애완동물의 음용수로 사용하면 동물 특유의 냄새가 사라지고 면역력이 강화되어 질병에 강해집니다. 잘 낫지 않는 피부병으로 가렵거나 털이 빠진 부위에 스프레이 해주거나 목욕물에 희석하여 씻어 주면 증상이 개선됩니다.

20. 환경의 정화
공기오염 물질들은 모두 양이온을 띄고 있어 규소의 음이온과 결합하여 오염된 공기를 신속히 정화시켜줍니다. ‘새집 증후군’으로 인한 포름알데히드의 냄새, 담배연기, 음식 냄새, 차량 내의 냄새, 아황산가스, 일산화탄소등 모든 냄새의 오염의 원인물질들을 신속히 제거 하여 쾌적한 실내환경을 만듭니다. 비염의 원인 물질인 세균이나 먼지 꽃가루 곰팡이 등을 신속하게 제거합니다.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webmaster@iadi.or.kr

<저작권자 © 일송재단 국제농업개발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국제농업개발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